반응형

안녕하십니까.
길고긴 겨울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과일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귤'인데요. 마트에 가면 귤과 생김새가 비슷하면 서도 특별한 이름이 붙은들이 있습니다.

 


한라봉을 비롯해 천혜향레드향황금향 등 종류가 많은데요. 오늘은 다양한 *만감류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만감류 : 수확 시기가 늦은 감귤류
 

한라봉

 


 

제주도에 들어와 재배되면서 튀어나온 꼭지 부분이 한라산을 닮았다고 해 이름이 붙여졌으며 아삭한 과육과 풍부한 과즙을 갖고 있습니다.
 


 

면역력 향상을 도와 추위를 이기는데 좋고 노화 방지에 효과가 좋은 비타민C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수확 시기 : 12월 말 ~ 4월 말


레드향

 


 

보통의 귤에 비해 색이 붉어 레드향이라 이름 지어졌는데요. 알맹이가 굵고 식감이 비교적 단단하며 당도가 높은 편입니다.
 


 

비타민C와 P가 풍부해 혈액순환, 감기 예방, 피부 탄력에 효과가 좋습니다.

-수확 시기 : 12월 말 ~ 4월 말

 

●황금향

 


 

다른 만감류에 비해 둥근 과형을 가졌고 특유의 향기를 가졌습니다. 속껍질이 얇아 식감이 부드럽고 과즙도 풍부합니다.
 


 

황금향에는 감기 예방피로회복에 탁월하며 동맥경화 예방을 할 수 있는 성분이 들어가 있습니다.

-수확 시기 :  8월 말 ~ 12월 말
 

●천혜향

 


 

향이 천리를 간다고 할 정도로 향과 과즙이 풍부하며 얇은 껍질이 특징입니다.



칼슘 흡수를 돕는 효능이 있음과 동시에 혈관튼튼하게 해주어 혈관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수확 시기 : 3월 ~ 5월 초

 

▶맛있는 귤 고르는 법

 


 

귤은 색이 짙고 표면에 흠집이 없는 것이 좋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꼭지가 붙어 있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보관법

 


 

깨끗이 씻어서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을 하고 박스로 보관할 시에는 박스에 귤을 한 줄 깔아줍니다.

그 위에 신문지나 종이를 올린 후 다시 귤을 올리는 식으로 서늘한 실온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한라봉 잼 만들기

재료 : 한라봉(8~9개), 설탕(600g)

 

①한라봉 준비

 


 

한라봉을 깨끗하게 씻은 후 껍질을 벗겨주세요.
 

②한라봉 갈아주기

 


 

껍질을 벗긴 한라봉을 핸드믹서로 갈아주세요.
 

③끓이기

 


 

냄비에 붓고 센 불에서 저어가며 끓여주세요. 거품은 걷어내 중간 불로 줄인 후 설탕을 세 번에 나눠 넣으며 녹여주세요.
 

④유리병에 담기

 


 

1시간 30분간 끓여 적당히 흘러내릴 정도에서 불을 끈 후 소독한 유리병에 담아주세요.


⑤보관


잼이 뜨거울 때 병에 넣고 뒤집어 보관해주세요.

뒤집어 보관하면 진공상태가 유지됩니다.

728x90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뚝딱정보

일반정보 생활정보 모든 정보사항들을 한눈에 공유 하는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