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7'에 해당되는 글 2건

반응형






★ 삶이란 지나고 보면 ★

젊음도
흘러가는 세월 속으로
떠나가 버리고
추억 속에 잠자듯
소식 없는 친구들이
그리워진다.  

서럽게 흔들리는
그리움 너머로
보고 싶던 얼굴도
하나둘 사라져 간다.  

잠시도
멈출 수 없는 것만 같아
숨 막히도록
바쁘게 살았는데
어느 사이에
황혼에 빛이 다가온 것이
너무나 안타까울 뿐이다.  

흘러가는
세월에 휘감겨서
온 몸으로 맞부딪히며
살아왔는데
벌써 끝이
보이기 시작한다.  

휘몰아치는
생존의 소용돌이 속을
필사적으로 빠져나왔는데
뜨거웠던 열정도
온도를 내려놓는다.  

삶이란
지나고 보면
너무나 빠르게 지나가는
한순간이기에
남은 세월에
애착이 간다.  

- <삶이란 지나고 보면> ,용해원 -  








728x90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뚝딱정보

일반정보 생활정보 모든 정보사항들을 한눈에 공유 하는 블로그입니다.

,
반응형



살 빼려면 당장 버려야 할 습관들…뭐 있을까?
아무 생각 없이 먹고, 운동에만 집중 등...잘못된 습관 버리면 살빼기 한 단계 나아가
살이 찌는 것은 일차적으로 음식 섭취에 의해 일어난다. 영양 및 대사 이론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개인에 필요한 칼로리 양보다 많은 음식을 섭취해 3,500kcal가 추가되면, 체내 지방은 약 0.45kg 증가한다. 안 움직이면 그대로 살이 된다. 찌는데 비해 살을 빼는 건 어렵다.
끊임없이 먹는 것을 신경 쓰고 움직여야 하며, 동기를 유지해야 한다.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는 것도 중요하다. 계획에 보통 어떤 걸 먹을지, 어떤 걸 할 지에 집중하는 경우가 많지만 그만큼 피해야 하는 것들도 중요하다. 습관만 고쳐도 살을 빼는 단계로 한 발 넘어설 수 있다. 살을 빼고 싶다면 지금 당장 버려야 할 습관들을 소개한다.
영양보다 운동만 집중한다 =운동은 다이어트의 핵심이지만, 운동과 영양 모두를 최우선으로 하는 것 사이에서 균형을 찾아야 한다. 체중을 감량하는 데에도 80/20 법칙이 작용한다. 체중감량에 있어 80%는 무엇을 먹는지에, 나머지 20%는 무엇을 하는지, 즉 운동에 달려있다. 나쁜 식습관을 운동으로 극복할 수 없다는 뜻이다. 얼마나 오래 운동을 하든, 섭취하는 칼로리가 높다면 살은 빠지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살을 빼려면 영양과 칼로리 섭취에 집중해야 한다.
그냥 아무거나 먹는다 = 아무 생각 없이 식사를 하거나 간식을 먹으면 내가 얼마나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고 있는지 알지 못해 과식하기 쉽다. 건강에 좋은 음식이든 아니든, 무엇이든 너무 많이 먹는 건 좋지 않다. 먹는 양을 조절하는 연습을 해 하루 동안 얼마의 칼로리를 섭취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과식하지 않도록 조심한다.
식사를 거른다 = 식사를 거르면 우리 몸은 ‘생존 모드’에 들어간다. 에너지를 보존하기 위해 섭취하는 칼로리에 너무 집착하게 된다는 뜻이다. 게다가 배가 고프면 패스트푸드 등 몸에 좋지 않은 음식을 선택하게 될 가능성도 있다. 쉽고 빠르게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음료를 많이 마신다 = 다이어트콜라, 과일주스든 와인이든 음료에는 더 많은 칼로리가 들어있을 수 있다. 대부분 음료에 얼마나 많은 칼로리가 들어있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칼로리도 높을 뿐 아니라 맛을 좋게 하기 위해 설탕도 많이 들어간다. 술은 신진대사도 느려지게 한다.
충분히 쉬지 않는다 = 운동하고 난 뒤 밤에 숙면을 취하며 회복하는 일을 과소평가하지 않아야 한다. 휴식하는 시간을 줄일수록 살이 찔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잠이 부족하면 호르몬 균형이 깨지고 식욕이 높아진다. 우리 몸은 잠이 부족할 때 탄수화물과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원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휴식이 부족한 상태에서 무리하게 운동을 하면 살도 잘 안 빠질 뿐 아니라 부상 위험도 높아질 수 있다.




728x90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뚝딱정보

일반정보 생활정보 모든 정보사항들을 한눈에 공유 하는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