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치매는 나이 먹어 늙어서 생기는 병이 아닙니다

치매는 나이 먹어
늙어서 생기는 병이 아닙니다.

치매는 물을 잘 마시지 않아
생기는 병 중 하나입니다.

우리 몸은
면역체계가 가동 됩니다.

우리 몸에
물이 부족하면
물이 없어도 살 수 있는 부분부터
물 공급을 줄여 나갑니다.

이 때가
물을 잘 마시지 않는 30대 부터입니다.
4~50대는 더 마시지 않습니다.

그럼
우리 몸 중 어디가 먼저 늙어갈까요.
피부 입니다.
피부가 말랐다고 죽지 않습니다.
피부가 늙어 갑니다.

그래도
물이 부족하면
어디를 줄여 나갈까요.

장기 입니다.
이 때는 5~60대가 되겠네요.
그래서 이 때 많이 아프지요.
물론 많이 사용하기도 했죠.

최종적으로
물이 부족하면
뇌에 물 공급이 잘 되지 않습니다.

뇌가 아프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노인이 되면 질환에서
뇌 관련 질환이 많습니다.

물 부족은 만병에 근원입니다.

반대로
물 만 잘 드셔도
질병 80프로는 낫는다고 합니다.

물을
잘 드시면
치매 예방도
치매도 늦출수 있습니다.

문제는
물이 목에 걸려서
먹지 못하는데 있습니다.

노인들이 하시는 말씀 중
물이 되어(세어) 마시지 못한다며
한 모금도 못 마시는 사람도 있습니다...

사람이 늙어서 죽을 때는
몸에 수분이 거의 빠져
양자 파동이 없을 때 죽습니다.

그냥 지나치면
안 될 중요한 정보입니다.

주위에 소중한 분들에게 꼭! 공유하시고
100세인생 건강하게~ 신바람나게~
살아갑시다!  






728x90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뚝딱정보

일반정보 생활정보 모든 정보사항들을 한눈에 공유 하는 블로그입니다.

,
반응형



🥒오이 활용법 11가지🥒

1. 오이의 좋은 성분
오이는 사람이 하루에 필요한 영양소를 많이 포함하고 있다.  오이 한 개는 비타민 B1, B2, B3, B5, 6, 엽산, 비타민 C, 칼슘, 철분, 마그네슘, 인, 카리, 아연 등을 포함하고 있다. 가령 오후에 피로를 느낄 때는 카페인이 들어있는 소다수(콜라 등) 보다는 오이 하나를 먹는 것이 낫다. 비타민 B와 탄수화물을 섭취할 수 있어서 속히 원기를 회복하고 몇 시간 지탱할 수 있다  

2. 욕실 거울 김 서림 막기
샤워를 하고 나서 욕실 거울에 뿌연 김이 서리는 것이 싫으면 오이를 가로 썰어서 거울 표면에 문질러 주면 김이 말끔히 가신다.  

3. 벌레 퇴치하기
텃밭 과 화단에 굼벵이와 달팽이가 창궐하면, 납작하고 빈 알루미늄 깡통 속에 가로 썬 오이를 몇 쪽씩 넣어두면 여름 한철 밭에서 그런 벌레들을 몰아낼 수 있다. 오이의 화학성분이 깡통표면의 알루미늄과 반응하여 사람의 코로는 맡을 수 없는 냄새를 발산하는데 벌레들은 이 냄새를 견디지 못하여 밭에서 달아난다.  
  
4. 뾰루지 감추기
외출할 때 얼굴에 돋은 뾰루지 또는 수영복으로 갈아 입을 때 노출되는 뾰루지를 간편하게 감추는 방법은? 오이를 썰어서 한 두 쪽을 그 부위에 몇 분 동안 문질러 주면 오이의 식물성 화학 성분이 피부의 교원질(膠原質)을 긴장시켜 외피를 팽팽하게 만들고 뾰루지를 감춰준다. 주름살을 일시 감추는데도 효과가 있다.  

5. 숙취나 두통은 없애기
숙취나 두통을 예방하려면 잠들기 전에 오이를 몇 조각 먹고 자면 아침에 일어나서 두 통이 없고 상쾌하여진다.  

6. 간식거리
출출한 오후나 저녁에 간식을 먹고 싶은 충동을 억제하고 싶으면 오이를 먹는 것이 좋다. 유럽에서는 수백 년 동안 사냥꾼, 상인, 탐험대원 등이 야외에서 손쉽게 허기를 채우는 수단으로 오이를 먹었다.  
  
7. 바쁠때 구두닦기
중요한 회합이나 취직면접 장소에 서둘러 나가야 하는데 구두 닦을 시간이 없는가? 오이를 가로 잘라서 구두 표면에 문질러 주면 광택이 오래 유지될 뿐만 아니라 물방울도 구른다.  

8. 경첩 소리 없애기
삐걱거리는 돌쩌귀(경첩) 를 윤활해주고 싶은데 D-40이 떨어졌는가? 마찰 부위에 오이를 문질러서 오이 즙을 스며주면 어느새 삐걱거리지 않게 된다.
  
9. 스트레스를 없애주기  
얼굴 마사지나 스파를 하고 싶은데 시간이 없는가? 오이 한 개를 몽땅 썰어서 냄비에 담아 물을 부어서 끓이면 오이의 화학물질과 영양소가 증발해서 편안하고 그윽한 향기를 발산하는데 그것은 산모나 학기말 시험을 치르는 학생들의 신체적 스트레스를 경감해주는 효과가 있다.  

10. 입 냄새는 싫어
손님과 오찬을 나눈 후 입 냄새가 걱정되는데 껌이나 박하사탕이 준비되지 않았는가? 오이를 가로썬 얇은 조각 하나를 혀 바닥에 올려 입천장에 밀어 부치고 30초 동안 입을 다물고 있으면 오이의 식물성 화학물질이 입 냄새를 발생하는 박테리아를 죽여서 입 냄새를 제거한다. 친환경 광택 내기의 강자!

11. 친환경으로 주방 청소하기
닦고 싶은 용기 표면에 오이 조각을 문지르면, 여러 해 묵은 때를 벗겨 내서 광택을 회복시킬 뿐만 아니라 얼룩도 남기지 않고, 닦는 동안 손가락과 손톱에 해를 입히지 않는다.



728x90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뚝딱정보

일반정보 생활정보 모든 정보사항들을 한눈에 공유 하는 블로그입니다.

,
반응형




✦ 생활에서 배우는 현명한 14가지 지혜 ✦

1
마룻바닥에 엎지른 기름은?
- 한 두 번쯤 마룻바닥에 기름을 엎지른 적이 있을 것이다. 당황해서 걸레로 닦아보지만 미끌미끌 하고 잘 닦이지 않는다. 이럴 때 가장 좋은 방법은 밀가루를 뿌려주는 것이다. 밀가루가 기름을 잘 흡수하므로 완벽하게 기름기를 제거 할 수 있다.

2
주전자 안쪽 때 닦기
- 주전자 안쪽에 때가 끼면 좀처럼 닦기 힘들다. 설사 손이 닿는다 해도 깨끗이 닦아내기란 여간 힘들지 않다. 이럴 때 식초를 이용하면 그다지 힘 들이지 않고 쉽게 때를 제거 할 수가 있다. 우선 주전자에 물을 가득 담은 뒤 식초 서너 방울을 떨어뜨린다. 그렇게 해서 하룻밤 쯤 가만이 두었다가 이튿날 아침에 담긴 물을 비워내고 다시 깨끗한 물로 헹궈내면 때가 감쪽같이 없어진다.

3
세탁기 청소하는 법
- 세탁기에 물을 가득 받고 락스를 부어 돌리다가 멈추고 하루 동안 둔다. 다음날 다시 한 번 돌리다가 물을 빼면 깨끗해 진다. 또는 세탁기에 물을 가득 받고(고수위 까지) 분말 표백제를 뚜껑으로 하나 정도 넣고 일반 빨래 하듯이 세탁기를 돌린다. 헹굼도 2번정도(퍼지 세탁)로 하면 끝.

4
화장실 변기 시원하게 뚫는 방법
- 가루세재를 부어놓고 몇 시간 후에 뜨거운 물을 콸콸 부어주면 시원하게 뻥 뚫린다.

5
은도금 쟁반 닦는 법
- 가끔 소다나 치약으로 닦아 준다. ○ 먹다 남은 소주 이용법 - 소주(술)를 이용해서 닦으면 찌든 때가 말끔이 제거된다. 후라이 팬을 약간 만 달군 후 소주를 부어서 닦아도 깨끗해 진다.

6
가죽소파 닦는 법
- 가죽소파는 매일 청소 할 때 마른걸레로 닦아 주는 것이 가장 좋다. 클리너 사용이 부담 스럽다면 우유를 걸레에 묻혀 닦은 후 다시 마른 걸레로 물기가 없게 닦아주면 좋다. 우유도 좋지만 먹다 남은 맥주로 닦으면 한결 부드러워 진다.

7
플라스틱 통 냄새 없애는 법
- 친정 엄마의 반찬 통은 몇 년씩 써도 새 것 처럼 깨끗하다. 비결은 바로 햇볕! 깨끗이 씻은 프라스틱 통을 햇볕에 한나절 정도 쬐인다. 그러면 냄새나 때 자국 쏵~

8
벽에 그린 크레용 낙서 지우기
- 아이들이 벽에 그려놓은 크레용 낙서는 잘 지워지지 않는다. 휘발유로 지우거나 암모니아와 알콜을 반반씩 섞어서 그것을 2배의 물에 타서 헝겊에 묻혀 문지르면 대개 지워지는데 아무리 해도 지워지지 않으면 발이 고운 사포로 문질러 지운다. 손때로 더러워진 스위치는 식빵이나 지우개로 닦으면 깨끗해진다.

9
스푼 윤 내기
- 오래된 스푼과 젓가락에 윤이 나게 하려면 소다를 섞은 물에 담가 둔다. 뜨거운 물 1리터에 소다를 3 큰술 타서 섞은 후 하룻밤 담가 두면 번쩍번쩍 윤이 난다.

10
카펫을 청소할 땐 소금을 사용
- 카펫 밑면에 습기가 차서 공팡이가 생기기도 하는데 카펫 밑에 신문지를 깔아 두면 곰팡이가 생기는 경우를 간단히 예방 할 수 있다. 또, 진공청소기로 카펫을 청소 할 때 카펫 위에 소금을 뿌려 두었다가 청소하면 먼지가 훨씬 깨끗이 제거되고 카펫 빛깔도 선명해진다.

11
오래된 빗자루를 새 것처럼..
- 빗자루를 오래 사용하다보면 비가 한쪽으로 쏠려 비질이 잘 되지 않는데, 이럴 때는 물과 소금을 10대1로 섞은 물에 20~30분 정도 빗자루를 담갔다가 충분히 말리면 빗자루가 원상태로 돌아가 빗질을 하기가 용이하다.

12
찻잔의 물때는 감자 껍질로..
- 찻잔의 물 때를 제거하고 싶을 때는 감자 껍질 반 개분을 넣어서 하룻밤 담가 두면 된다. 물때가 그릇 표면에서 떨어져 나와 깨끗해진다.

13
보온병 내부 닦기
- 보온병 내부를 깨끗이 닦으려면 쌀 알 한 줌을 보온병에 넣고 뚜껑을 닫은 후 흔들어 준다. 물로 헹궈 내면 깔끔 하게 씻겨진다.

14
병 속에 낀 때는..
- 주둥이가 좁은 병이나 플라스틱 물통 속의 때를 없애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이럴 때 계란 껍질을 이용하면 손쉽게 때가 없어진다. 계란 껍질을 적당히 부숴 병이나 물통속에 넣고 흔들어 준다.

- 건강과 생활 中




728x90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뚝딱정보

일반정보 생활정보 모든 정보사항들을 한눈에 공유 하는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