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죽음보다 잔인한 치매를 예방하는 법 💐
 
"알츠하이머"(痴=치매), 질병 중에서 가장 무섭고 치사하고 지랄 같은 병이 무엇인지 아세요? 그게 바로 "알츠하이머" 라는 병 입니다. "치매"(癡매)라고 하지요. 또는 노망, 망령, 망발, 이라고도 합니다.
 
이 병에 걸리면 우리의 인생말년을 완전히 잡쳐버리고 맙니다. 짐승보다도 못하게 생명을 유지하다가 비참하게 막을 내리는 겁니다. 인생의 마지막을 이렇게 끝내서야 되겠습니까. 절대로, 정말 절대로 "치매"는 걸리지 말아야 됩니다.
 
화장실에서 볼일을 본 후 지퍼를 열어둔 채 그대로 나오면 건망증이고, 화장실에 가서 지퍼를 열지도 않고 볼일을 보면 치매라는 말이 있지요. 치매에 걸려서 증세가 심해지면 먼저 인격파탄이 되어 인간으로서의 존엄성은 완전 상실됩니다. 그러기 전에 철저한 예방이 필요합니다.
 
보건복지부주관-아주대 의학연구팀이 대규모 연구하여 예방 가이드라인을 발간했습니다.
* 전세계의 치매예방 논문 161편을 면밀히 분석 대표적인 치매 예방법 베스트 7가지를 다음과 같이 선정하여 권장 키로 하였습니다.
 
1. 매일친구를 만나고, 집청소를하라(최고수준) - 청소하기, 정원가꾸기, 뜨게질, 요리하기, 스포츠, 종교활동 등 3가지 매일 실행시 80% 예방가능.
 
2. 활발한 두뇌활동이 인지기능 저하예방 (최고수준) - 새로운 것을 배우고, 새로운 경험으로 뇌에 자극 기억력과 정보처리 능력이 향상된다. (이메일쓰기, 책, 신문 읽기, 악기 배우기 등, 인지기능 개선효과)
 
3. 주3회 이상 걷기운동 - 1회에 30분이상, 3,4km
 
4. 적당한 음주는 치매를 예방한다. - 1주에 1-2잔 3회,(많은술은 오히려 치매유발) 알쯔하이머성, 혈관성 치매를 낮춘다.
 
5. 등푸른 생선과 우유,과일 주스를 마시자 - 등푸른 생선은 오메가-3가 풍부하여 뇌세포를 보호하고, 우유는 뇌신경을 보호한다.  황산화 성분의 과일 야채는 뇌혈관을 세척한다.
 
6. 비타민C-E.와 엽산 보충제 복용한다. - 복용한 사람은 50 - 66% 발병율이 낮게된다.
 
7. 담배를 끊지 않고는 효과가 (미미)없다 - 흡연은 신경세포를 사멸 토록하여 치매 가능성을 높인다. 흡연자는 비흡연자보다 치매 확율이 3배 높게 나타난다.
 
-닥터스 매거진-

728x90
반응형

'일상다반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몰라봐서 죄송함돠...  (0) 2021.05.31
기사님의 안내 방송  (0) 2021.05.31
 ★ 살면서 배울 인생의 지혜 ★    (0) 2021.05.31
♥ 요일 사랑법  (0) 2021.05.31
🌿 마음 다스리기 🌿  (0) 2021.05.31
블로그 이미지

뚝딱정보

일반정보 생활정보 모든 정보사항들을 한눈에 공유 하는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