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올해도 미세먼지가 극성입니다.

눈 뜨면 바로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하는 분이 계실 정도로, 미세먼지에 대한 불안과 스트레스가 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적어도 실내에 계실 때 만큼은 마음 편히 깨끗한 공기로 숨쉬실 수 있도록, 공기정화 식물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특히, 미항공우주국 나사(NASA)에서 연구하고 발표한 공기정화 능력이 뛰어난 50가지 식물 중에서, 많이 알려져 있고 키우기도 쉬운 5가지 공기정화식물을 아래에서 소개드립니다.
 

1. 아레카야자


야자 중에서도 가장 품질이 뛰어나고 실내에서도 잘 자라는 아레카야자입니다.

 

특히 약 1.8m 아레카야자의 경우 24시간에 1리터의 수분을 증산작용으로 뿜어내 아주 좋은 천연 가습기 역할을 합니다.

 

2. 관음죽


 

일본 관음산에서 자라는 부채모양 잎을 가진 식물입니다.

 

관음죽은 공기 정화 능력이 탁월할 뿐 아니라 병충해에 강해 키우기도 쉽습니다. 또 암모니아를 잘 흡수해 화장실에 두면 효과적입니다.


 

 

3. 대나무야자


야자의 종류로 대나무 모양의 줄기들이 모여 하나의 형태를 이루며 최대 1.8m까지 큰다고 합니다. 줄기가 위로 곧은 것이 아레카야자와의 다른 점입니다.

 

실내 습도를 높이고 벤젠, 포름알데히드 등을 제거하는 능력이 우수해서 새집 증후군 예방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4. 인도 고무나무


인도 고무나무는 공기 중에 있는 유독 가스를 잘 흡수하고 머리를 맑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햇빛이 잘 들고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서 기르면 아주 잘 자랍니다. 넓은 잎 크기만큼 공기 정화 능력도 탁월합니다.

 

5. 드라세나 자넷 크레이그


추위와 직사광선만 주의하면 집에서도 키우기 좋은 식물입니다.실내의 휘발성 유해 물질 중 트리클로로에틸렌을 잘 제거하는 식물로 유명합니다.

 

국내에서는 부와 재물, 황금을 불러들인다는 황금죽으로도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그 밖의 다른 NASAN가 연구한 실내 공기정화식물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6위 아이비
7위 피닉스야자
7위 피쿠스 아리
9위 보스톤고사리
10 스파티필름
11위 행운목
12위 스킨답서스
13위 네프롤레피스 오블리테라타
14위 국화
15위 거베라 등

 


사실 식물만으로 미세먼지를 해결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괜찮으시다면 공기청정기를 함께 사용하실 때 더욱 좋은 효과를 얻으실 수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하루빨리 깨끗한 공기를 맘껏 숨쉬는 날이 왔으면 합니다

 

728x90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뚝딱정보

일반정보 생활정보 모든 정보사항들을 한눈에 공유 하는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