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처제의 일기장


처제가 시집을 간다.  
나와 처제는 8살 차이가 나는데
처제가 나를 처음 본 날 처제는 쑥스러워서 말을 꺼내지도 못했다.

그러나 잠깐 잠깐 나를 쳐다 보던  처제의 그 눈빛……  
난 잊을 수 없다.  
솔직히 말해서  내가 처제를 처음 봤을 때  
지금 아내만 아니었으면 사귀고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매력 있는 여자였다.  

그런 처제가 이제 시집을 간다.  
그런데, 오늘  아내가 창고에서 우연히 짐을 정리 하다 처제의 일기장을 발견 했다고 한다.  
그리고  그 일기장 내용 중에 나에 대한 것,  나를 처음 봤을 때의 내용이 적혀 있다고 한다.  

아내는  자신의 여동생 일기장을 보고  
정말 힘 들었다고 한다
아…  
아.......  
무슨 내용 이었길래  
아내가 힘들어 했을까  
도대체 얼마나........  

너무 답답하다.  
처제도 나 처럼 그런 감정을 가졌던 걸까.  
아내에게 말 했다.  
"그 일기장 나도 좀 볼 수 있을까?"  아내가 가만히 나를 쳐다 봤다.  
그리고는 방에 들어 가더니 처제의  그 일기장을 가지고 나왔다.  

"이거야?"  
마음이 저며 왔다.  
"그래 내 동생 일기장"  
나는 아내에게 손을 내밀었다.  

아내는 잠시 망설 이더니  
"여길 한번 읽어봐. 동생이 당신을 처음 본 그 날 쓴거야"  
그리고  
"나 정말 고민 많이 했어. 이 내용을 당신에게 보여 줘야 하는지 한참 고민 했어……"  

남의 일기장을 봐서는 안된다는 걸 잘 알지만  마지 못한 척 처제의 일기장을 건네 받아 집사람이 펴 준 페이지를 봤다.  

나를 처음 봤을 때 썼다는 그 글을....  
나는 떨리는 마음으로 읽어 내려
가다 나는 온 몸이 굳어 버리는 것 같았다.  
처제의 일기장엔 이런 글이 적혀 있었다...???  
.
.
.
.
.
.
.
.
"언니가 미쳤나 보다…어디서 쓰레기를 주워 왔다"

ㅋㅋㅋㅋㅋㅋㅋ




  

728x90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뚝딱정보

일반정보 생활정보 모든 정보사항들을 한눈에 공유 하는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