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름철 대표과일 '수박', 그 효능도 알고 드셔보세요!🍉

수박은 ‘여름’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대표 과일입니다. 
여름철 유난히 더위를 많이 타서 힘들어하는 사람들은 수박처럼 수분 함량이 많은 과일을 자주 섭취하면 열을 식히고 더위를 이겨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수박은 수분 함량이 90% 이상이라서 땀을 많이 흘린 후 갈증 해소에 좋은데 '동의보감'에도 수박은 "갈증과 더위로 인한 독을 없애고, 기를 아래로 내려준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즉 몸에 열이 많아 더위를 못 견디고 여름철만 되면 무기력해지고 의욕을 잃는 사람들에게 좋은 과일입니다. 
오늘은 수분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낮아 수분배출이 많은 여름에 수분 밸런스를 맞추기에 제격이며 항산화효과가 뛰어난 라이코펜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수박이 가지고 있는 효능을 모아봤습니다.

1.  부종완화

수박에는 시트룰린, 아르기닌 같은 성분들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더위로 인한 피로를 해소하며 기운을 북돋아 줍니다. 
이 성분들과 비타민A, 다량의 수분은 이뇨 작용을 원활하게 만들기 때문에 소변으로 체내 노폐물 배출을 촉진하고 부종 완화에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몸이 자주 붓는 부종환자와 다이어트 중인 사람에게도 좋은 과일입니다.


2. 심혈관질환 예방

수박 껍질에 들어있는 시트룰린 성분은 조직 내 질산 생선을 촉진시키는 아미노산인 아르기닌 생성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혈관 기능을 도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고 동맥 기능을 향상시켜 줍니다.
또한 시트룰린과 같은 성분들은 혈압을 안정시키고 혈관 건강에도 좋습니다.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남성들의 성 기능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시트룰린은 수박의 붉은 과육이 아니라 흰 부분에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흰 부분을 너무 많이 벗겨내지 않는 것이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3.  풍부한 항산화 성분과 혈액순환개선

체내에 유입되는 산화물질, 즉 활성산소로 인해 우리는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쉬운데 붉은 색의 식품에는 라이코펜(Lycopene)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나 수박에는 토마토보다 많은 라이코펜 양으로 체내의 유해산소를 제거하고 항염, 항암, 노화 예방에 두루 효과가 있으며 세포와 조직의 손상을 방지하고 혈액 순환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4.  피부미용

수박에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피부 미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수박의 흰 부분을 먹지 않는다면 곱게 갈아서 여름철 강한 자외선으로 손상된 피부에 사용하면 붉어지고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 보충에 좋습니다.


5.  수분공급

수박은 영어로 워터멜론(watermelon)인데, 이름만 봐도 수분이 많은 과일임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높은 수분 함량을 통해 피부세포를 보호하고 편두통을 완화시켜줍니다. 
또한 수분이 많은 과일인 만큼 이뇨 작용을 촉진하는 데에도 뛰어납니다.


6.  숙면에 도움

수박 속 콜린 성분이 집중력, 기억력을 향상시켜주고 뇌기능을 원활하게 만들어 숙면에 도움을 줍니다. 이는 전체적으로 축 쳐지는 여름에 충분한 숙면으로 기운을 북돋아 줍니다











 

728x90
반응형

'일상다반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어머니의 여한가(餘恨歌) ❤  (0) 2021.07.26
❤ 비바람 없이 사는 사람은 없습니다 ❤  (0) 2021.07.25
○ 이웃집남자  (0) 2021.07.25
♥인생이 아름다운 이유  (0) 2021.07.25
◆ 낮잠  (0) 2021.07.25
블로그 이미지

뚝딱정보

일반정보 생활정보 모든 정보사항들을 한눈에 공유 하는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