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혼자산다" 54주만에 화제성 1위 탈환

종편 역대 최고 수치인 35.71% 시청률을 돌파하며 신드롬을 일으킨 TV조선 예능 '미스터트롯'이 유종의 미를 거둔 가운데 MBC 인기 예능 '나 혼자 산다'가 '미스터트롯'의 빈자리를 차지하며 오랜만에 예능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예능 TV화제성 분석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예능 및 교양 179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23일 발표한 결과다. 특히 이번 예능 화제성 부문은 '미스터트롯'이 3월 2주 차 종영하며 예능 순위에 지각 변동이 발생했다.

 

예능 1위는 '나 혼자 산다'로 54주만에 1위 등극에 성공한 것. 하지만 반대로 화제성은 전주 대비 14.88% 감소했다. 지난주 '나 혼자 산다'는 박나래의 조지나 마켓과 이시언의 화사 투어에 네티즌의 호평이 나타났으며, 이시언은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8위에 올랐다.

tvN '대탈출3'는 전주 대비 화제성 1.65% 상승하며 예능 2위에 올랐다. 분장 퀄리티가 높은 좀비들이 등장하여 몰입도를 높였다는 네티즌의 호평이 쏟아졌으며, 차주 방영될 에피소드에도 높은 기대감이 형성됐다.

3위는 MBC '라디오스타'로 전주 대비 화제성 174.39% 상승하며 예능 톱10 진입에 성공했다. 게스트로 출연한 김민아의 발언이 화제를 모았으며, 언행에 과하다는 지적도 있었으나 대체로 재미있게 시청했다는 의견이 빈번했다. 예능 출연자 화제성 부문 김민아 5위, 옹성우가 6위에 올랐다.

 

강다니엘이 출연해 팬들의 높은 주목이 발생한 SBS '런닝맨'은 전주 대비 화제성 35.28% 상승해 예능 4위에 올랐다. 오랜만에 공중파 예능에 출연한 강다니엘에 팬들의 응원이 쏟아졌으며, 부상으로 잠시 하차했던 이광수가 복귀해 이전과 다름없는 유쾌한 모습을 보여 호평이 발생했다. 강다니엘은 예능 출연자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미스터트롯'의 종영 스페셜 방송 '미스터트롯의 맛'은 예능 5위로 출발했다. 스페셜 방송이 본 방송 못지않은 인기를 기록하며 또 한 번 예능계를 뒤집은 것. 더구나 '미스터트롯'에서 진(眞)을 차지한 임영웅은 예능 출연자 화제성 4위에 올랐다.

예능 6위는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으로 3주 연속 화제성 상승세를 기록하는 저력을 발휘했다. 더구나 지난주 방영된 원주 칼국숫집 사장님의 암 투병 소식에 안타까움을 표한 네티즌이 댓글이 쏟아졌다. 백종원은 예능 출연자 화제성 부문 9위에 랭크 됐다

728x90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뚝딱정보

일반정보 생활정보 모든 정보사항들을 한눈에 공유 하는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