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죽기 전 가장 많이 하는 후회 5가지 ❤


1. 난 나 자신에게 정직하지 못했고
따라서 내가 살고 싶은 삶을 사는 대신
내 주위 사람들이 원하는 (그들에게 보이기 위한) 삶을 살았다.


2. 그렇게까지 열심히 일할 필요가 없었다.
(젊어서 그토록 열심히 일하신 우리 아버지조차 내게 하신 말이다.)
대신 가족과 시간을 더 많이 보냈어야 했다.
어느 날 돌아보니 애들은 이미 다 커버렸고
배우자와의 관계도 서먹해졌다.


3. 내 감정을 주위에 솔직하게 표현하며 살지 못했다.
내 속을 터놓을 용기가 없어서
순간순간의 감정을 꾹꾹 누르며 살았다.


4. 친구들과 연락하며 살았어야 했다.
다들 죽기 전에 그러더라고.
“친구 아무개를 한 번 봤으면…”


5. 행복은 결국 내 선택이었다.
훨씬 더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었는데
겁이 나서 변화를 선택하지 못했고,
튀면 안 된다고 생각해
남들과 똑같은 일상을 반복했다.


- 브로니 웨어<내가 원하는 삶을 살았더라면>중에서  








 

728x90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뚝딱정보

일반정보 생활정보 모든 정보사항들을 한눈에 공유 하는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