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NBA 우승 5회·올스타 18회…'농구의 전설'

브라이언트는 20년간 코트를 종횡무진하며 전무후무한 각종 기록을 세워 'NBA의 전설'로 손꼽히는 선수입니다.

NBA 선수였던 조 브라이언트를 아버지로 둔 그는 고등학교를 마치고 1996년 드래프트에서 샬럿 호니츠의 지명을 받은 후 곧바로 LA 레이커스로 트레이드돼 2016년 은퇴할 때까지 20년을 줄곧 레이커스에서만 뛰었습니다.

20년 동안 팀을 5번이나 NBA 정상에 올려놓았고, 18번 올스타팀에 선발됐으며, 두 시즌 득점왕에 올랐습니다. 2008년 정규리그 MVP, 2009년과 2010년 챔피언결정전 MVP, 올스타 MVP 4회 수상 등 화려한 이력을 남겼습니다.

NBA 통산 득점은 3만3천643점으로 카림 압둘 자바, 칼 말론, 르브론 제임스에 이어 NBA 역사상 네 번째로 많습니다.

미국 국가대표로도 활약한 그는 2008년 베이징올림픽, 2012년 런던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따냈습니다.

브라이언트는 생전 마지막 트윗으로 "'킹 제임스'(르브론)가 그 게임(농구)을 계속 진전시키고 있다. 내 형제에게 많은 경의를 표한다"라고 썼습니다. 친정팀 LA 레이커스로 이적해 자신의 득점 기록을 넘어선 르브론 제임스에 대한 격려이자 찬사입니다.


 

 

코비 목숨 앗아간 헬기사고, 딸도 희생됐다

충격이 배가 됐습니다. 헬리콥터 사고로 유명을 달리한 농구 스타 코비 브라이언트, 그의 딸도 함께 동승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브라이언트의 사망 소식을 최초로 전했던 'TMZ스포츠'는 1월 27일(한국시간) 소식통을 인용, 사망자 중에 그의 둘째 딸인 지아나 마리아 오노어도 포함됐다고 전했다. 13세의 어린 나이에 요절했습니다.

브라이언트 부녀가 탄 헬기는 현지시간으로 일요일 오전 안개가 가득한 칼라사바스 지역을 운행하다 산비탈에 충돌했습니다. 충돌 순간 헬기는 화염에 휩싸였고, 탑승자 전원이 숨졌습니다.


전설의 갑작스런 죽음은 전세계에 충격을 안겼다. NBA 선수들은 물론 그래미 어워즈, 프랑스 축구 등에서도 각자의 방식으로 코비의 죽음을 애도했슴니다.

한국 농구도 코비에 대한 안타까움을 표했습니다. 2019~2020시즌 리그 경기가 열린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에서는 서울 SK와 KGC인삼공사가 첫 공격권을 KGC가 따내자 선수들은 아무것도 하지 않고 공격제한시간 24초를 보냈습니다.

공격권이 SK로 넘어가자 SK는 하프라인을 넘지 않고 8초를 보내 다시 KGC에게 공격권을 넘겼다. 코비 브라이언트가 LA레이커스에서 영구결번된 8번과 24번을 추모한 것이었습니다.

 


이날 인천삼산체육관에서 열린 인천 전자랜드-고양 오리온 경기, 원주종합체육관에서 치러진 원주 DB-서울 삼성 경기 전에도 양 팀 선수들과 관중이 코비를 추모하며 각각 24초, 8초간 묵념하기도 했습니다.


트위터 등에 따르면 '그래미 어워즈'에 참석한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현지 미디어에 브라이언트 사망 소식과 관련 "우리는 매우 슬프다. 우리는 그의 열정적인 팬(Big Fan)"이라고 말했습니다.

LA스테이플스 센터는 NBA 팀인 LA 레이커스의 홈코트이기도 합니다. 그래미어워즈는 줄곧 이곳에서 열려왔습니다. 이날 LA 스테이플스센터 앞에는 브라이언트 팬들이 브라이언트를 애도하는 풍경이 이어졌습니다. 고인을 기리는 꽃과 사진이 곳곳에 놓였습니다.


◇ 딸 농구팀 감독하러 가는 길에…
브라이언트의 사망 원인은 헬기 추락입니다. 그는 이날 오전 10시쯤 자신의 전용 헬리콥터를 타고 가던 중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서 북서쪽으로 65㎞ 떨어진 칼라바사스에서 헬기가 추락하면서 목숨을 잃었습니다.헬기에는 브라이언트 외에 브라이언트의 둘째 딸 13살 지안나와 지안나의 농구팀 동료, 이 동료의 부모 중 한명과 오렌지코스트 칼리지 소속 농구 코치와 부코치, 헬기 조종사 등 9명이 타고 있었습니다. 이들은 모두 현장에서 사망했습니다.헬기 추락 직후 신속 대응팀이 현장에 출동해 진화 작업에 나섰지만, 생존자는 없었다고 로스앤젤레스(LA) 카운티 경찰국은 밝혔습니다.알렉스 비야누에바 LA 카운티 경찰국장은 기자회견에서 "생존자는 없다"며 탑승객 전원이 숨졌다고 확인했습니다.이들은 브라이언트가 캘리포니아 사우전드 오크스에 세운 맘바스포츠 아카데미로 가려다가 변을 당했다고 지역 매체는 전했습니다.브라이언트는 이곳에서 딸이 속한 농구팀의 경기를 감독할 예정이었다는 것이 주변인들의 이야기입니다.평소 가정적인 모습을 보여 '패밀리 맨'으로 널리 알려진 브라이언트는 지안나외에도 세 딸이 더 있습니다.추락한 헬기는 시코르스키사의 S-76 기종으로, 사고 장소에는 당시 안개가 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헬기가 추락한 정확한 원인은 아직 알려지지 않은 가운데 미 연방항공청(FAA)과 미연방교통안전위원회(NTSB)가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 중입니다.

 

TMZ스포츠에 정확히 따르면, 이들 부녀는 사고 지역인 칼라사바스에 인접한 사우전드 오크스에 있는 맘바 아카데미에 농구 경기를 하러가다 변을 당했습니다.

ESPN은 동승한 다른 탑승자도 이 경기에 참가할 예정이었던 다른 선수와 부모였다고 전했습니다.

브라이언트는 아내 바네사, 그리고 네 명의 딸을 가족으로 두고 있었습니다

삼가 고인 영웅의 명복을 빕니다~!!



728x90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뚝딱정보

일반정보 생활정보 모든 정보사항들을 한눈에 공유 하는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