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① 빈혈 & 다이어트

비트의 붉은 빛깔은 '비트레인' 성분 때문인데, 이는 철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빈혈 예방에 좋으며 칼로리도 낮아 특히 여성들에게 좋은 식재료이다.

② 항암작용

비트는 베타인이란 색소가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항암작용을 한다.
비트를 꾸준히 섭취하면 암에 걸릴 확률이 줄어들며 비트뿌리에 특히 많이 함유되어 있다.

③ 변비

비트는 많은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다.
변비에 걸린 사람에게 좋고 변비를 예방하는데도 좋다. 또한 장 노폐물을 쉽게 몸 밖으로 배출시킬 수 있게 도와줘서 장이 건강해진다.

④ 간 건강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해독작용에 좋은 채소로 간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비트 신선초 당근 녹즙을 갈아서 먹는 것도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

⑤ 면역력 증강

최근 연구결과에 따르면 HIV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이 비트를 꾸준히 섭취하면 에이즈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늦춘다. 비트에는 여러 가지의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강하게 해준다.

⑥ 고혈압 예방

비트 뿌리에는 비타민A, 베타시아닌, 칼륨, 철, 섬유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비트에 함유된 0.2g의 질산염을 섭취하면 체내에서 아질산염을 거쳐 일산화질소로 전환 돼 혈관 확장 및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효과가 뛰어나 매일 비트 즙을 먹을 경우 10mmhg정도 감소 한다는 영국의 연구 결과도 있다.

⑦ 운동능력 향상

비트에는 질산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압을 낮추고 심혈관계와 근육을 움직일 때 필요한 산소량을 감소시켜 운동 능력을 향상 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는 영국의 연구 결과도 있다.

⑧ 항산화 효과 & 스트레스

베타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노화를 지연시켜 주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고 스트레스 저항성을 높여주는 효과도 있다.

⑨ 피를 맑게 한다.

비트 즙의 약 8%는 염소인데 염소는 간장, 신장, 담낭을 청소하며 림프 활동을 촉진한다.
염소성분은 간장정화 작용을 한다. 담석. 신장결석을 녹이는 작용이 있어 외과 수술할 정도의 결석에도 효과가 있으며 골격형성 및 유아 발육에도 효과가 있으며 치아를 튼튼하게 하는 효능. (결석 제거, 적혈구 생성, 보혈작용, 강장작용)

⑩ 성인병 예방

비트를 꾸준히 섭취하면 혈액 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감소한다. 그러므로 동맥경화 같은 혈관질환인 성인병을 예방해준다.



728x90
반응형

'일상다반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걸 아낍니다  (0) 2021.05.04
◇ 의사들도 꼭 챙겨먹는 세계 10대 슈퍼푸드  (0) 2021.05.04
◇ 자다 깼을 때 다시 잠드는 방법  (0) 2021.05.04
★ 부부싸움 ★  (0) 2021.05.04
★ 인상 ★   (0) 2021.05.04
블로그 이미지

뚝딱정보

일반정보 생활정보 모든 정보사항들을 한눈에 공유 하는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