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말의 표정에 비밀이 있다. 범인 알아 맞추기.

과연 누가 범인일까? 웃기는 이야기가 아니고 추리물입니다.



한 패션 업체가 극비리에 개발해온 디자인을 다른 회사에 도난당하는 피해를 보았다.

디자인에 관여한 네 사람은 중역들의 조사에 각각 다음과 같이 대답했다.


A: B가 범인입니다. 틀림없습니다.

B: 제가 그런 짓을 할 리 없잖습니까. 범인은 D입니다. 거짓말이 아닙니다. 저는 무관합니다. 왜 믿어 주지 않으십니까?

C: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저는 무관합니다.

D: 제가 범인이라고요? 그런 말을 하는 B가 거짓말을 하는 거에요.



그 후의 조사에서 이 가운데 한 명이 범인으로 판명되었다.

또한 진실을 말한 사람은 단 한 명이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범인은 누구이며 진실을 말한 한 명은 누구일까? 맞춰보세요!







A가 범인일 경우...C와 D 두 사람은 진실을 말하는 셈이고 거짓말을 하는 것은 두 사람이 된다.

B가 범인일 경우...다른 세 사람의 증언은 모두 사실이 된다.

D가 범인일 경우...B와 C 두 사람이 사실을 말하고 있는 셈이다.

이 세 가지 가정은 모두 성립되지 않는다.

따라서 범인은 남은 C가 되며 진실을 말한 것은 D가 된다.









728x90
반응형

'일상다반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 종류의 친구  (0) 2021.04.19
◇ 남자와 여자  (0) 2021.04.18
★ 마음 다스리기 ★  (0) 2021.04.18
♥ 溫故知新~옛날과 오늘!! -  (0) 2021.04.18
♥ 칭찬의 힘  (0) 2021.04.18
블로그 이미지

뚝딱정보

일반정보 생활정보 모든 정보사항들을 한눈에 공유 하는 블로그입니다.

,